G마켓, ESM플러스 통계 서비스 오픈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4-01-08 17:07:27

G마켓은 판매데이터 분석 지표 'ESM 플러스 통계'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G마켓과 옥션 판매 고객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G마켓 판매데이터 분석 지표 'ESM 플러스 통계' 서비스. [G마켓 제공]

 

ESM 플러스 통계는 판매, 유입, 서비스 점수, 키워드, 리뷰 등 판매 활동에 대한 데이터 분석으로 판매에 도움이 되는 통찰력을 제공한다. 개별 주문 단위로 단편적인 판매 데이터를 제공했던 과거와 달리 다양한 방식으로 현 판매 상황을 점검할 수 있도록 했다.

 

G마켓은 판매 고객들이 오는 22일부터 시작하는 '설 빅세일' 판매 현황을 미리 분석하고 전략을 세우는 데 ESM 플러스 통계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현재는 베타 버전만 오픈된 상태다. △오늘의 판매 현황 △판매 실적 △유입 분석 데이터 세 가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키워드 분석, 리뷰 현황 등의 서비스는 올 상반기 순차적으로 추가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판매 고객은 통계 서비스를 통해 오늘 많이 팔리고 있는 상품 고객 유입이 많은 상품을 확인한 후 판매가 원활한 주요 시간대 등을 참고해 효율적인 판매 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기간·상품별 판매 흐름을 파악하고 고객의 구매 동선을 체크해 판매 전략을 설정할 수도 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