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멜론 시험사업 평가회-전국노래자랑 인기상 이장훈씨 성금 기탁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6-18 16:28:47
경남 함안군은 17일 함안군농업기술센터에서 멜론 소득품종 발굴과 멜론 산업 육성을 위해 시험사업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회에는 군 농업기술센터소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멜론재배 농업인, 멜론 유통법인, 육종업체 등 2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네트멜론과 무네트 멜론으로 나눠 신규멜론 품종 상품성검정 시험을 실시하고 평가결과 발표와 질의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함안지역에 적합한 우수한 멜론 품종을 선발하기 위해 2개 육종업체에서 신규 멜론 3품종을 공급받아 3월에 정식하고 수확시기인 지난 17일에 평가를 진행했다.
식감, 당도, 무게, 재배 안정성 등 평가결과를 토대로 지역 적응성이 우수한 신규품종을 선발해 우수성 검정 후 함안군 소득품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함안군 대표 농산물인 멜론은 겉무늬가 아름답고 식감이 아삭한 가야백자멜론과 과육이 붉은 노을을 연상하는 노을멜론 등이 86ha, 1890톤이 출하되고 있다.
전국노래자랑 함안군편 '인기상' 이장훈씨,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기탁
KBS1 TV '전국노래자랑' 함안군편에서 인기상을 받은 대학생 이장훈 씨가 18일 함안시청을 찾아 조근제 군수에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성금은 이 씨가 수상금과 KBS '아침마당' 출연금을 합한 것이다.
이장훈 씨는 "부모님으로부터 늘 더불어 사는 사회의 가치에 대해 배우며 자랐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정을 나누며 사는 사회 만들기에 동참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