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성인문해교육 수료식-다문화가정에 로타리클럽 장학금 전달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2-19 15:39:36
경남 창녕군은 지난 1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성낙인 군수와 김재한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수료생, 교육 강사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 수료증 수여와 시화전 시상, 수상자 시화 낭송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배움의 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에게 매주 2회씩 마을회관과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기초 한글 등을 가르치는 찾아가는 문해교실을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올해 교육 수료자 141명을 포함해 지금까지 1000여 명의 어르신이 문해교실을 수료했다.
이번 행사와 연계 개최된 시화전에서 69명의 어르신이 정성스레 쓴 시화 작품을 군청 대회의실과 로비에 전시, 보는 이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보약교실' 작품으로 최우수상을 받은 길곡면 상길마을 박자이(80) 할머니는 "어린 시절 원인 모를 병으로 학교 공부를 제대로 이어가지 못했는데, 70년 만에 연필을 잡으며 하루도 빠짐없이 출석해 배우게 되어 너무 기쁘고 즐겁다"고 말했다.
창녕군가족센터, 다문화가정에 장학금 전달
창녕군가족센터는 지난 17일 지역 내 다문화 및 취약 가정 아동들의 초등학교 입학을 축하하고 응원하기 위해 장학금과 후원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제로타리 3722지구 창녕지역 창녕화왕산로타리클럽과 창녕로타리클럽, 창녕미소야로타리클럽 후원으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50명의 입학 예정 아동들에게 총 420만 원 상당의 장학금과 학용품을 전달했다.
창녕군가족센터 정동명 센터장은 "창녕지역 로타리클럽들의 따뜻한 후원으로 아동들이 학교생활의 첫걸음을 힘차게 내디딜 수 있길 바란다"며 "마음으로 지역사회의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