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온새미로공원 '쿨링포그' 시험 가동-부산우유 이웃돕기 성금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4-20 16:12:51

조근제 경남 함안군수는 18일 온새미로공원을 방문해 올여름 폭염 대비를 위해 설치한 쿨링포그(Cooling Fog) 시스템 시험 가동 점검활동을 펼쳤다.

 

▲ 조근제 군수가 쿨링포그 시스템 시험가동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자체예산 9000만 원을 투입해 지난달부터 이번 달 12일까지 온새미로공원 어린이놀이시설과 쉼터에 폴대형 8대, 배관형 11m의 쿨링포그 시스템을 설치 완료했다. 

 

쿨링포그 시스템은 정수처리된 물을 특수 노즐을 통해 미세한 물안개로 분사하는 냉방장치다. 더운 공기와 만나면 기화하여 주위 온도를 3~5℃ 낮춰 주는 효과가 있어, 올 여름부터 공원 방문객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시원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쿨링포그의 정상가동과 어린이 안전사고 위험성 점검 등을 위해 충분한 시험가동을 거친 후, 5월부터 9월까지 주말 및 공휴일에 본격적으로 가동할 예정이다.

 

조근제 군수는 "쿨링포그 시스템으로 온새미로공원이 보다 쾌적한 여가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공원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하게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우유 협동조합, 함안군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 기탁

 

▲ 강래수 부산우유 협동조합 조합장이 조근제 군수에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부산우유 협동조합(조합장 강래수)에서 19일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조근제 군수와 부산우유 협동조합 강래수 조합장 외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기탁된 성금은 관내 저소득 계층 91세대에 전달된다.

 

강래수 조합장은 "소외된 이웃들과 지역 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작은 나눔이지만 우리의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이 희망을 가지고 꿈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