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강진교육청, 베트남 현지서 유학생 유치 설명회 개최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4-05-16 15:06:59
전남 강진군이 강진교육지원청, 전남생명과학고 등과 함께 베트남 해외유학생을 유치하기 위해 하우장성과 호찌민시를 방문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서순철 강진 부군수를 방문단장으로 지난 13일부터 나흘동안 이어졌다.
강진군 방문단은 우선 베트남 하우장성 인민위원회를 방문해 '강진군 해외유학생 유치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
전남생명과학고 정태원 교장과 오성우 국제교류부장은 베트남어 자막을 넣은 학교 홍보영상을 직접 제작해 눈길을 끌었다.
방문단은 곧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강진군-하우장성 해외 유학생 유치 온라인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강진교육지원청 이병삼 교육장은 "전남생명과학고의 해외유학생 유치라는 결심에 감사드린다"며 "강진군과 전남생명과학고 의견을 듣고 조율하는 역할에 적극 협조할 것이다"고 약속했다.
입학을 희망한 한 베트남 학생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한국의 강진군이라는 곳을 처음 알게 되었는데 따뜻한 도시라 생각되고 내년 3월 전남생명과학고에 입학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강진군은 지난 2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으로 지정돼 전남생명과학고에 베트남 우수한 해외유학생을 유치, 내년 3월 입학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베트남의 우수 학생 유치와 이들이 앞으로 전문 농업인으로서 강진에 정착함으로써 해당 분야에서 지역에 기여할 수 있도록 확대된 교류와 협력을 통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