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홍의장군축제 명예군민증 수여-천강문학상 시상식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4-23 15:34:44
경남 의령군은 지난 19일 열린 '홍의장군축제' 개막식에서 신경범 도경찰청 형사기동대장(제77대 의령경찰서장), 최미숙 김해부곡초 교장(제32대 의령교육지원청 교육장), 전우선 주택도시보증공사 연구위원에게 명예군민증을 수여했다.
신경범 대장은 지난해 의령경찰서장으로 재임 당시 마약범죄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교통안전 예방활동을 강화하는 등 안전한 의령 만들기에 기여했다.
최미숙 전 의령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지난 2022년 9월 교육장으로 취임한 이후 의령미래교육지구 사업을 운영하는 등 소멸위기의 의령 학교를 살리기 위해 애썼다.
전우선 주택도시보증공사 연구위원은 쇠퇴하고 있는 중동지구를 대상으로 지역 특성을 고려한 지속가능한 맞춤형 도시재생사업을 설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의령군 명예군민증은 의령군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많은 내·외국인에게 수여되는데, 현재까지 14명이 선정됐다.
의령군, '제14회 천강문학상' 시상식 개최
홍의장군의 충의정신을 계승하며 그 숭고한 뜻을 기리는 '제14회 천강문학상' 시상식이 홍의장군축제를 맞아 지난 21일 서동생활공원에서 개최됐다.
문학상 이름은 '천강홍의장군'(天降紅衣將軍, 하늘에서 내려온 붉은 옷의 장군)을 줄인 것으로, 임진왜란 당시 의병장 곽재우는 신출귀몰한 전술 및 붉은 옷을 입은 장수라는 뜻으로 이같이 불렸다.
의령문인협회(회장 곽향련) 주관으로 열린 이날 시상식에는 46명의 수상자와 오태완 군수, 윤병열 군의회 부의장, 권원만 도의원, 김복근 천강문학상운영 부위원장, 우한용 심사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문학상 부문별 대상으로 △시 부문 김경숙(김해시) '분봉' △시조 부문 김영희(강원 원주시) '느티나무 무늬' △소설 부문 김옥숙(부산 수영구) '소파에 뚫린 구멍' △아동문학 부문 변봉희(경북 포항시) '대장간' △수필 부문 윤미영(부산 남구) '탁설-공을 깨우다'가 선정됐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