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태국·말레이시아서 '페이북 QR' 결제 지원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5-07-23 16:00:37
BC카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태국과 말레이시아 현지 가맹점에서 페이북 QR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기념한 리워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BC카드는 최근 태국의 간편결제 네트워크사 'NITMX'와 제휴를 맺고, 태국 전역의 '프롬프트페이' QR 가맹점에서 자사 페이북 QR로 결제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연동을 완료했다.
이에 따라 BC카드 고객은 태국 현지에서 사용하는 앱을 설치할 필요 또는 현금 없이 QR 스캔만으로 결제할 수 있다. 말레이시아에서도 현지 간편결제사 페이넷이 운영하는 QR 브랜드 '두잇나우' 가맹점에서 동일한 방식으로 페이북 QR 결제를 지원한다.
BC카드는 이번 서비스 확대를 기념해 다음 달 31일까지 태국과 말레이시아 현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일정 금액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페이북머니 리워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태국에서 200바트(약 8500원), 말레이시아에서 25링깃(약 8100원) 이상 결제 시 각각 선착순 3000명, 1000명에게 3000원 상당의 페이북머니를 지급한다.
BC카드 관계자는 "별도 환전 없이 한국에서 사용하던 페이북 QR을 해외에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며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간편 결제의 편리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