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대표캐릭터 '별쿵' 이모티콘 제작 무료배포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2024-05-01 15:20:24

'합천여행' 카카오톡 채널 추가시 무료

경남 합천군은 지대표 캐릭터 '별쿵' 을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작해 무료 배포한다고 1일 밝혔다. 

 

'별쿵'은 5만 년 전 한반도에서 처음으로 운석충돌로 만들어진 초계·적중 분지를 빨간 망토를 입고 합천 곳곳을 여행하는 이미지를 표현한 캐릭터다. 

 

▲ 합천군 대표캐릭터 '별쿵' 이모티콘 모습 [합천군 제공]

 

각각의 이모티콘은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감정표현으로 움직이는 모션 16종이다.

 

합천군은 오는 7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합천여행' 채널을 통해 '친구하기' 신청을 한 방문자 2만5000명에 선착순으로 배포한다. 사용 기간은 다운로드 후 30일간이다. 

 

기존 '합천여행' 카카오톡 채널이 추가돼 있는 사용자는 카카오톡 알림이 오면 바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친구추가가 돼있지 않은 사용자는 모바일 카카오톡 채널 검색창에 '합천여행'을 입력해 채널을 추가해야 한다.

 

지난 3월 개발된 합천군 대표캐릭터 '별쿵'은 심장이 쿵하고 뛸 정도로 놀라거나 설렌다는 신조어 '심쿵'처럼 별이 합천에 쿵하고 떨어져 밝은 미래와 새로운 희망으로 설렘을 줄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합천군 관계자는 "더욱 친근하게 군정을 홍보하기 위해 이모티콘 무료 배포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전 국민을 심쿵하게 만들고 싶은 별쿵이의 꿈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이모티콘을 사용해 즐겁게 소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