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휘 대전광역시의회 의장, 지방자치TV '더 인터뷰' 출연
김채연 기자
cykim01@kpinews.kr | 2024-12-12 14:58:33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며 새로운 의회상 정립
대전의 발전과 시민을 위한 의정 철학 공개▲ 대전광역시의회 조원휘 의장이 지방자치TV '더인터뷰'에 출연했다 [지방자치TV 제공]
대전의 발전과 시민을 위한 의정 철학 공개
지방자치TV가 오는 13일 대전광역시의회 조원휘 의장이 출연하는 '더 인터뷰'를 방영한다.
조 의장은 인터뷰에서 2024년을 "변화와 역동의 시간"으로 평가하며, 의장으로서의 역할과 지역 사회를 위한 그의 철학을 상세히 밝혔다.
조 의장은 "의장단 구성과 새로운 의회상 정립에 몰두했던 한 해였다"며 앞으로도 대전 시민의 권익을 위해 변화를 이끌어 나갈 것을 다짐했다. 특히 여성 공직자의 비서실장 발탁과 같은 혁신적 시도를 통해 대전시의회의 역사적 도약을 이루어낸 점이 돋보인다.
또한, 대전의 자랑스러운 도시 브랜드와 과학 수도로서의 경쟁력을 강조하며 "대전은 5개월 연속 도시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하며 시민 삶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왔다"고 밝혔다.
아울러 대전 지역 사회의 경제적 불평등 해소와 도시 발전을 위한 재분배 정책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조원휘 의장은 "시민의 권한을 위임받은 만큼 이를 오남용하지 않고, 항상 시민의 눈높이에서 공익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칠 것"이라며, "내년에도 혁신과 변화, 그리고 성과를 통한 의회의 도약을 이루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방자치TV '더 인터뷰'는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30분 방영되며, 오는 20일에는 육동일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이 출연한다.
KPI뉴스 / 김채연 기자 cykim01@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