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목소리, 아리따' 전시회 개최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4-02-29 15:04:01

아모레퍼시픽이 글꼴 아리따를 소재로 한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목소리, 아리따' 전시회를 지난 23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목소리, 아리따' 전시회.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 본사 1층에 마련된 이번 전시는 지난해 진행한 아모레성수와 아모레부산 전시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하는 아리따 글꼴 전시다. 아모레퍼시픽의 글꼴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문화 사업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아리따 제작 과정을 담은 인터뷰 영상과 글꼴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 자료를 통해 그간의 여정을 엿볼 수 있다. 또 글꼴별 특징 소개와 생성형 AI를 활용한 낱말 영상 등의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한다.

전시장 곳곳의 △아리따 글꼴 따라 쓰기 한글 자석 꾸미기 아리따 문학 자판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국내 타이포그래피 거장 안상수 디자이너를 비롯해 아리따 한글 글꼴 개발에 참여한 디자이너 7인의 작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관람객 전원에게는 아리따 폰트가 사용된 '글꼴 봉투' 굿즈를 증정한다.


전시는 삼일절과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별도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아리따 글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센터 공식 홈페이지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스'의 아리따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