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오태완 군수 '최고경영대상'-서동생활공원 물놀이장 개장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7-17 15:16:58

경남 의령군은 16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4 한국의 최고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오태완 군수가 '2024 한국의 최고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교육부 등이 후원하는 '한국의 최고경영대상'은 고객 중심 경영과 지속가능 발전에 이바지한 기업과 지자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의령군은 오태완 군수의 리더십과 창조적 미래 건설을 위한 혁신 정책으로 주민 생활 편익을 증대시킨 노력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지역 소멸위기 선제적 대응과 궁류 총기사건 희생자 추모 사업 등의 시대적 과제를 해결한 오 군수의 의지가 이번 수상에 결정적 기여를 했다.

 

오 군수는 지방 도시들이 공통으로 처한 소멸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했다. 군은 전국 최초로 소멸위기 전담조직인 '소멸위기대응추진단'을 설치했고 지방소멸 대응 조례안도 제정했다. 인구 해법에 있어 정주인구 확보와 생활인구 확대를 동시에 공략하는 '투트랙 전략'은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인정받았다.

 

의령의 한(恨)이자 나라의 아픔인 궁류 총기사건 희생자의 추모공원 건립을 확정하고 42년 만에 처음으로 위령제를 엄수한 오 군수의 '뚝심 리더십'에는 갈채가 쏟아졌다. 

 

기관장 '혁신 리더십'도 주목을 받았다. 오태완 군수는 민선 8기 군정 목표를 '일 잘하는 혁신 군정'으로 정하고, 변화를 통한 '행정혁신'을 강조해 비전을 제시했다. 또한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지역사회 활성화 기반 조성사업 등의 혁신적인 사업 발굴에 공을 들여왔다. 

 

오태완 군수는 "의령군이 이끄는 리더십의 원천은 군민들의 한결같은 성원 덕분"이라며 "군민들의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좋은 정책들을 발굴하고 진일보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서동생활공원 물놀이장 20일 개장 

 

▲ 지난해 서동생활공원 물놀이장 모습 [의령군 제공]

 

의령군 도심지역 한가운데 위치한 서동생활공원 물놀이장이 오는 20일 개장한다. 

 

오태완 군수의 취임 직후 설치된 이곳은 올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선보인다. 우선 30m 길이의 롱 워터 슬라이드가 설치돼 스릴감을 제공한다. 

 

에어풀장, 미끄럼바운스, 유아용 에어풀장은 연령대별로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물놀이장에는 버블존, 워터볼 등 테마별로 흥밋거리를 더했다.

 

또한 개장과 동시에 바닥분수를 함께 가동해 무더위를 한층 더 시원하게 날릴 수 있도록 했다. 쉼터와 샤워실, 의무실 등도 운영된다. 주말에는 얼음 보물찾기, 분수터널 체험 등의 이벤트가 열리고, 마술·저글링·버블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도 선보인다. 

 

이곳 물놀이장은 다음 달 11일까지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과 비가 오는 날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12시~13시 제외)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