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난임부부 지원사업 안내-산림조합 장학기금 500만원 기탁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3-06 15:26:39

경남 함안군은 난임부부를 대상으로 의료비 지원과 자원 연계를 통해 임신과 출산에 대한 경제적·심리적 부담을 덜어주는 등 저출산 위기 극복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함안군 보건소 청사 전경[함안군 제공]

 

먼저 난임부부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한 의료비인 '냉동난자 사용 보조 생식술과 난임부부 검사·시술, 한의치료'를 지원한다.

 

'냉동난자 사용 보조생식술 사업'은 가임력 보존을 위해 냉동한 난자를 실제 임신·출산에 사용하는 경우 보조생식술 비용을 최대 2회(회당 100만 원 상한) 지원하는 것으로, 4월부터 시행된다.

 

'난임부부 검사비 지원'은 난임 검사 본인부담금에 대해 최대 20만 원까지다. '시술비 지원'은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최대 20회까지 가능한데, 본인부담금 지원 내용은 △체외수정 90~110만 원 동결배아 체외수정 40~50만 원 인공수정 20~30만 원 등이다.

 

'난임부부 한의치료비 지원'은 본인부담금에 대해 최대 160만 원까지 지원 가능하다. 다만, 치료 경과 관찰을 위해 한의치료 중 시술비 지원은 중복되지 않는다.

 

난임부부 지원 사업 신청은 함안군보건소 모자보건실이나 e보건소 공공보건포털에서 가능하다. 

 

함안군산림조합, 함안군장학재단에 장학기금 500만 원 기탁

 

▲ 함안군산림조합 임원들이 조근제 군수에 장학기금을 기탁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6일 오전 함안군산림조합(조합장 안상주)은 함안군에 장학기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안상주 조합장과 이점구 상무, 이미영 상무 등은 군청을 찾아 조근제 군수에 지역의 교육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한 뜻을 전하며 기금을 전달했다.

 

안상주 조합장은 "함안의 모든 학생이 자신의 꿈과 이상을 펼쳐 사회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는 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산림조합은 2008년부터 현재까지 함안군장학재단에 총 2100만 원을 기탁하며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