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사학연금과 교직원 복지증진 업무협약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5-12-04 15:10:16

우리은행은 지난 3일 서울 중구 회현동 우리은행 본점에서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사학연금공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정진환 우리은행장과 송하중 사학연금공단 이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지난 3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사립학교 교직원 및 연금 수급자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식' 에서 정진완 우리은행장(오른쪽)과 송하중 사학연금공단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우리은행 제공]

 

양사는 협약에 따라 앞으로 사립학교 교직원의 복지 증진과 퇴직 이후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위한 금융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사회 초년생부터 은퇴를 앞둔 교직원까지 우리은행의 연금·금융 컨설팅을 제공하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재직 교직원 대상 전용 상품 확대 △비대면 프로세스 제공 △사학연금 수급권자 대상 혜택 확대 △전용망·서버 구축을 포함한 IT 협업 △사학연금공단 전용 금융 상담센터 신설 등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업무협약과 사학 교직원·연금수급 PPL 상품 재단장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내년 1월까지 진행한다. 사학연금공단 홈페이지와 우리WON뱅킹에서 상품 마케팅에 동의하면 추첨을 통해 △골드바 10g(1명) △실버바 100g(3명) △스타벅스 3만 원 쿠폰(300명) 등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신년맞이 세트를 선착순 2000명에게 선물한다. 

 

정진완 우리은행장은 "사학연금공단과 협력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금융서비스로 교직원의 복지 증진과 행복한 노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