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라? 트럭 아니고…'과학관' 이라고?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3-19 15:27:04
경남교육청 과학교육원 이동과학관 '알아보카' 개관
과학콘텐츠 탑재해 특별제작…농산어촌 등 방문 예정 ▲ 이동과학관 '알아보카(car)' 트럭 모습 [경남과학연구원 제공]
과학콘텐츠 탑재해 특별제작…농산어촌 등 방문 예정
경남교육청 과학교육원(원장 김정희)은 19일 오후 과학교육원 야외 광장에서 이동과학관 '알아보카(car)'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이동과학관 '알아보카(car)'는 트럭 내에 다양한 과학체험 콘텐츠를 탑재한 이동 과학관이다. 7억4000만 원의 예산을 들여 특별 주문 제작한 14톤 규모 트럭이다.
'알아보카(car)'는 과학이 궁금할 때 '알아볼까?'를 의미하는 뜻을 담고 있다. 지난해 12월 도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 공모를 통해 선정된 명칭이다.
이동과학관 '알아보카(car)'는 AI 로봇팔, 금성과 달의 위상, 전자회로 체험 등 하나의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도록 기초과학 원리가 깔끔하게 적용된 콘텐츠를 담고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농산어촌 작은 학교와 과학 체험 여건이 부족한 학교 학생들에게 과학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게 될 '알아보카(car)'는 우리 아이들이 과학의 세상과 소통하고 상호작용하는 소중한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