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5-07-01 15:18:14
KB국민카드가 지난달 30일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고도화와 이해관계자와의 투명한 소통을 목적으로 제작했다. KB국민카드는 앞으로 매년 보고서를 정기 발간할 계획이다.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 기준인 GRI(글로벌 리포팅 이니셔티브) 표준에 따라 작성했다. 제삼자 검증도 받아 신뢰성과 공정성을 확보했다.
KB국민카드는 보고서를 통해 KB금융그룹의 비전 '세상을 바꾸는 금융' 실현에 기여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각 분야의 주요 활동도 소개했다. 환경 분야에서는 △환경경영체계 구축 △생물다양성 보전 △자원 보호 활동을 설명했다. 사회 분야에서는 △금융소비자 보호 △고객 만족 관리 △포용 금융 실천 사례 등을 담았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리스크 관리 △정보보호 체계를 주요 성과로 제시했다.
또 이중 중대성 평가를 통해 핵심 이슈를 도출하고 △고객만족경영 △정보보호 △친환경 상품 개발 △디지털 금융 혁신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등 전략 과제를 제시했다.
김재관 KB국민카드 사장은 보고서에서 "2024년은 ESG 기반 역량을 실행에 옮긴 해였다"며 "KB금융그룹 전략에 맞춰 ESG 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