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글로벌 TES 워크숍 개최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3-10-20 14:47:35
CJ대한통운이 첨단기술 기반의 성장전략을 공유하기 위한 글로벌 TES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처음 개최된 글로벌 TES 워크숍은 CJ대한통운 본사와 해외 핵심 계열사가 화상 회의를 진행했다. △미국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 △인도 CJ 다슬 △말레이시아CJ센추리 △베트남 CJ제마뎁 등 4개 사의 물류 기술 전문가 150여 명이 참여했다.
글로벌 TES 워크숍은 이번이 7회째를 맞이했다. 워크숍에서는 국가별 현장 상황에 맞춰 기술을 최적화한 사례를 발표하고 본사의 표준 기술 및 시스템을 공유했다. 이에 글로벌 계열사의 기술 역량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부터는 주제를 IT에서 미래 물류 핵심역량인 TES(Technology, Engineering, System & Solution) 영역 전반으로 확대했다. 첨단기술 도입과 시스템 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 사례를 폭넓게 공유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글로벌 기술 리더들은 각 물류 현장에서의 신기술 적용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
이외에도 미국에서는 높은 인건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인지게차 및 비전 피킹을 도입해 창고 운영을 효율화한 성과를 발표했다. 각 글로벌 계열사의 우수사례 발표 이후에는 본사에서 도입한 표준 시스템을 소개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