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반부패 청렴추진단 회의-'나눔리더' 제6~8호 탄생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8-14 16:42:41
경남 함안군은 14일 군수실에서 제1차 반부패 청렴추진단 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에는 단장인 조근제 군수를 비롯해 부군수, 국·소장, 기획감사담당관이 참석했다.
회의는 2023년 함안군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및 분석, 2024년 종합청렴도 평가 내용 안내와 상반기 추진실적 보고, 하반기 추진계획, 청렴도 제고 방안 토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종합청렴도 향상을 위한 실질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근제 군수는 "이번 회의를 통해 고위직 공무원들의 청렴 의식을 고취하고 직원들에게 청렴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전 직원이 솔선수범해 군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청렴함안을 구현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함안군 나눔리더 제6~8호 탄생
함안군은 14일 군수실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리더' 인증패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선정된 제6~8호 함안군 나눔리더는 △이장훈 전국노래자랑 함안군편 인기상 수상자 △손유현 함안재향경우회 회장 △최재식 함안라이온스클럽 회장 등이다. 이들은 1년 안에 100만 원 이상 일시 기부 또는 기부 약정한 사람에게 주는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이날 수여식에는 조근제 군수와 박은덕 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을 실천해 온 기부자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박은덕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함안군 나눔리더 1호인 조근제 군수를 시작으로 계속적으로 함안군에서 많은 나눔리더들이 발굴돼 감사하다"면서 "군민들의 지속적인 나눔으로 많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나눔 실천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나눔리더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
함안군 나눔리더는 △제1호 조근제 군수 △제2호 조정제 법수면 강주마을 주민 △제3호 황성원 대한상이군경회 함안군지회장 △제4호 김윤수 법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제5호 홍순민 함안라이온스클럽 회장 △제6호 이장훈 전국노래자랑 인기상 수상자 △제7호 손유현 재향경우회 회장 △제8호 최재식 함안라이온스클럽 회장 등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