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농기센터, '클로렐라' 자가배양 실습 교육…농업단체 건의 반영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2-06 14:51:29

경남 진주시는 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친환경농업 실천 기반 조성을 위한 '클로렐라 자가배양 실습교육'을 실시했다.

 

▲ 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친환경농업 실천 기반 조성을 위한 클로렐라 자가배양 실습교육 [진주시 제공]

 

이번 교육은 미생물 자가배양 이론 교육을 이수한 농가 65여 명을 대상으로 클로렐라 자가배양 방법 및 활용 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농업인 단체,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한 간담회에서 건의된 미생물 배양 교육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시는 올해 2500만 원을 확보하여 실습 기자재 구입 등 교육을 마련했다.

 

시는 농가들이 직접 클로렐라를 배양할 수 있도록 '유기농산물생산을 위한 클로렐라 활용기술 개발' 저자인 박중곤 FNB 네이처 대표를 교육 강사로 초빙해 실습 위주 교육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친환경농업 농자재로 부상하고 있는 '클로렐라'는 상추 균핵병, 딸기 흰가루병 등을 억제하고, 수확량 증가, 수확 후 저장성 및 신선도 향상에 효과가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 육성을 위해 시민들의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하고 다양한 지원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