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암 경험청년 위한 '회복 축제' 개최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5-11-26 14:39:18
한화생명은 지난 25일 서울 드림플러스 강남 이벤트홀에서 암 경험청년 돌봄 캠페인 '위 케어 리셋데이(WE CARE RESET DAY)'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암 경험청년 2기 크루와 전문 의료진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2기 수료식, 우수 크루 시상식, 의료진과의 대화, 음악·낭독 공연 등으로 구성됐다.
한화생명은 2023년부터 대한암협회·의료진과 함께 청년 암 경험자를 위한 '위 케어(WE CARE)'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단순한 치료 지원을 넘어, 암 이후 찾아오는 고립·불안·정서적 공백을 채우는 '회복 커뮤니티'가 필요하다는 취지에서다.
올해 2기에는 전국 24개 크루가 참여해 러닝·플로깅, 뮤지컬 리딩, 사회공헌 등 활동을 진행했다. 의료진과 전문가의 분석 결과, 이 같은 활동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사회복귀 의지와 일상 회복 수준이 뚜렷하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임석현 한화생명 기획실장은 "청년 암 경험자에게 치료 이후의 공백기는 더 큰 도전"이라며 "앞으로도 위 케어 플랫폼으로 의료진·전문가와의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등을 연계해 지원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