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창업사업단 협약기관·기업 '밋업데이' 성료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7-19 14:36:11

'쇼미더IR레벨업' 5단계 중 첫 미팅행사 마련

경상국립대학교(GNU) 창업중심대학사업단(단장 최병근)은 18일 투자유망 창업기업과 투자기관 간의 첫 만남을 위한 '쇼미더IR레벨업 1단계-밋업(Meetup)데이'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 쇼미더IR레벨업 1단계-밋업데이'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상국립대학교 제공]

 

이번 행사는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과 협약을 맺은 투자기관과 쇼미더IR레벨업에 신청한 기업들이 처음으로 인사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쇼미더IR레벨업' 프로그램은 기업의 성공적인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총 5단계로 구성됐다. 

 

1단계 밋업데이 행사는 투자유치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과 IR자료의 중요성에 대해 공성현 강사의 특강으로 시작됐다. 특강에서는 투자유치에 필요한 기본적인 정보와 성공적인 IR자료 작성 방법에 대한 유익한 내용이 다뤄졌다. 

 

이어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과 협약을 맺은 액셀러레이터 및 벤처 캐피털 투자기관에서 기업 소개를 진행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최병근 단장은 "이번 밋업데이 행사는 창업기업들이 투자기관과의 첫 만남을 통해 투자유치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중요한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쇼미더IR레벨업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기업들이 성공적인 투자유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은 동남권역의 창업생태계 활성화 및 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과 성장을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