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TV, 신수정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인터뷰 방영 예정

박지은

pje@kpinews.kr | 2024-10-02 14:22:08

광주광역시의회 최초 여성 의장으로서의 소회 및 주요 정책 방향 논의

지방자치TV는 오는 4일 신수정 광주광역시의회 의장과의 심층 인터뷰를 방영할 예정이다.

 

신수정 의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최초 여성 의장으로서의 소감과 더불어 의회 내 소통과 공정성을 중심으로 한 의정 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 신수정 의장이 지방자치TV 프로그램 '더 인터뷰'에 출연하고 있다. [지방자치TV 제공]

 

특히 여성 의장으로서의 어려움과 광주광역시의 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하며, 광주광역시의회의 혁신적 정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의 경험을 공유했다. 지방자치TV 김웅철 대표는 신 의장이 추진하는 정책을 중심으로 의회 내 소통과 공정성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신 의장은 "여성이 정치적 리더십을 발휘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일이며, 그만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여성 리더십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또한, 직원들과의 1:1 소통을 통해 의회의 방향성을 정립해 나가는 신 의장의 소통 중심 리더십이 주목받았다. 그녀는 직원들과의 직접 면담을 통해 의회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며, 지역 주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시의회 혁신을 추진 중이다.

 

이번 방송은 광주시의 현안을 깊이 있게 다루며, 신수정 의장의 열린 리더십과 미래 지향적 정책 방향을 보여줄 예정이다.

 

지방자치TV의 '더 인터뷰'는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30분 방영되며, 오는 11일에는 성흠제 시의원이 출연한다.

 

 

KPI뉴스 / 박지은 기자 pj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