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하도급 수주 지원대책 추진-우리태권도 상품권 기탁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5-28 16:43:08

경남 창녕군은 경쟁력 있는 건설업체를 육성하기 위해 하도급 수주지원 종합대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창녕군청 전경[창녕군 제공]

 

군은 고금리와 고물가, 부동산 PF 대출 문제로 인해 건설경기가 위축됨에 따라 관내 건설공사에 대한 지역업체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주요 추진내용으로는 △5억 원 이상 건설공사 현장에 대한 전문건설업협회 합동 세일즈 △하도급 기동팀 운영 △지역 건설장비·자재·인력 사용 홍보 등이다.

 

창녕군 관계자는 "건설공사 지역업체 참여 현황을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고 하도급 기동팀 활동 등을 추진, 지역건설업체의 하도급률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창녕읍 우리태권도, 아이들을 위한 상품권 기탁

 

▲ 박상진 우리태권도 관장이 성낙인 군수에 성품을 기탁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27일 창녕읍 우리태권도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100만 원 상당의 성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우리태권도는 올해 초에 라면과 백미를 기부한 데 이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번엔 문화상품권을 기탁했다. 성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 아동과 청소년 5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박상진 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보탬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탁을 결정했다"며 "자라나는 아이들이 항상 건강하고 밝게 자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