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상공회의소, 지역 산업 입문서 'MEMORY OF 진주경제' 출판기념회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12-21 15:05:37
경남 진주상공회의소(회장 이영춘)는 21일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지역 역사 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입문서 'MEMORY OF 진주경제'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조규일 시장, 김진부 경남도의회 의장, 양해영 진주시의회, 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 고영진 경남일보 회장 등이 참석했다.
책의 내용을 요약한 전시 패널 관람과 영상시청을 시작으로 시작된 기념회에서 이영춘 진주상의 회장은 글을 쓴 작가 두 명과 북토크를 통해 책의 이모저모를 소개했다.
또한 이 책을 청소년들이 많이 읽고 기업가의 꿈을 키울 수 있게 활용해 달라는 의미로 경상국립대학교와 진주교육지원청에 전달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이영춘 회장은 발간사에서 ""이 한권의 책이 진주의 산업과 경제를 이해하는 입문서가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
지난 2021년 '진주의 산업과 상공인'이라는 특집영상을 제작한 바 있는 진주상의는 4년여에 걸쳐 자료수집, 인터뷰 등을 통해 책을 발간했다.
진주지역 전자책 출판 기업인 아라소프트(대표 강정현)는 이번 책을 전자책으로 제작해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도록 재능기부하기도 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