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NH애그테크 청년창업 데모데이' 개최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5-10-31 14:20:18

농협중앙회는 30일 서울 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NH애그테크 청년창업캠퍼스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약 5개월 간의 교육과정을 최종 수료한 청년 창업팀 82명이 그간 준비한 창업 아이템과 MVP(최소기능제품)를 선보이는 자리다. 농협중앙회, NH농협은행, 청년재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 및 벤처 투자자 등 약 100명이 참석했다.

 

▲ 30일 서울 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제3기 NH애그테크 청년창업캠퍼스 데모데이' 참가자들이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제공]

 

'NH애그테크 청년창업캠퍼스'는 농업과 기술이 융합된 애그테크 분야 유망 창업가를 육성하기 위한 농협중앙회의 대표 청년 취업·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날 총 16개 우수팀이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심사를 통해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 등 총 1950만 원 규모의 사업화 자금이 수여됐다.

 

또한 현장에 마련된 MVP 전시 부스에서는 총 24개 팀이 교육을 통해 개발한 △스마트팜 기기 △기능성 식품 △농업 IT 솔루션 등 다양한 실물 결과물을 공개했다.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이찬우 NH농협은행 과장은 "기술성과 시장성을 갖춘 창업 팀들이 많아 실제 투자 연계 가능성이 높다"며 "농협금융 차원에서도 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후속지원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조현상 농협중앙회 디지털전략부장은 "'NH애그테크 청년창업캠퍼스'는 단기 교육을 넘어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실전형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청년창업가들의 성장을 뒷받침할 종합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