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의회 윤성관 경제복지위원장, '경남도 의정봉사상' 수상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1-29 14:37:07

진주시의회는 윤성관 경제복지위원장이 지난 25일 진주시에서 열린 '경남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243회 정례회'에서 '경남도 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 윤성관(오른쪽) 시의원이 '경남 의정봉사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윤성관 시의원 제공] 

 

경남도 의정봉사상은 경남지역 기초의회 의원 중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의정활동에서 성과를 이룬 우수 의원에게 주어지는 명예다.

 

윤성관 위원장은 진주시의회 2선 의원(제8~9대)으로, 9대 전반기 경제복지위원장직을 수행하면서 뛰어난 화합과 리더십으로 모범적인 상임위원회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향토기업의 육성·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모범장수기업 육성과 지원 △명장 선정 및 지원 △귀농·귀촌 활성화 및 지원 등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했다.

 

또한 한방난임치료 지원에 관한 조례와 자율방범대 외국인 명예경찰대지원 조례 전부개정안을 대표발의 하는 등 지역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윤성관 위원장은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는 물론, 합당한 정책을 제안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지방의원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