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2023 모두하나데이' 캠페인 실시…김장 나눔 행사 진행

김명주

kmj@kpinews.kr | 2023-11-01 14:35:52

하나금융그룹은 자사 명동사옥에서 그룹의 대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인 '2023 모두하나데이'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과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모두하나데이는 2011년 11월 11일부터 시작해 올해로 13번째를 맞이한 하나금융의 대표적인 나눔 캠페인이다. 약 2개월간 전 임직원이 금융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한다. 

 

▲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이 그룹 경영진들과 1일 '2023 모두하나데이'의 시작을 알리는 세레모니를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제공]

 

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을 비롯한 각 관계사 최고경영자(CEO) 및 임직원, 임직원 배우자들로 구성된 가족사랑봉사단이 참석했다. 엄종환 SK텔레콤 부사장과 류학희 롯데웰푸드 상무도 자리를 함께했다.

그룹은 선포식 이후 명동사옥 정문 앞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도 진행했다.

행사 종료 후 함 회장과 임직원들은 '고요한 M 택시'를 타고 청각장애인 특수교육기관인 서울농학교에 방문, 김장 김치와 간식을 담은 행복상자를 전달했다. 고요한 M 택시는 SK텔레콤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청각장애인을 운전사로 고용해 운영 중인 사업이다.

그룹은 청각장애인과의 장벽을 허물기 위해 올해부터 임직원을 대상으로 수어교육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 1일 진행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이 그룹 경영진들과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 참석해 김장을 담그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제공]

 

아울러 저출산 극복 및 상생금융 문화 확산을 위해 조성한 육아 전용 공간 '하나 맘케어 센터'를 이용하는 부모들에게도 김장김치를 전달하기로 했다. 오는 10일까지 각 센터에서 추첨을 통해 선정된 11명의 손님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함 회장은 "올해로 13번째를 맞이하는 그룹의 대표 ESG 활동인 모두하나데이를 통해 '하나로 연결되는 모두의 나눔과 진심'이 우리 사회에 진정성 있게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과 사회가치 창출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명주 기자 km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