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민주당 의원 14명, 기초단체장 도전장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6-02-12 14:26:58

김진경 의장 시흥시장, 정윤경 부의장 군포시장 출마
조성환·이동현·이용욱·서현옥·이기형·김광민·김철진·명재성·이경혜·오석규·이인규·조용호 도전

오는 6월3일 실시되는 경기도 기초단체장선거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김진경 의장을 비롯한 14명이 출사표를 던진다.

 

▲ 12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에서 의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12일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6·3지방선거 시장·군수 선거에 민주당 소속 의원 14명이 출마할 예정이다.

 

김진경 의장·이동현(시흥5) 의원은 시흥시장, 정윤경 부의장은 군포시장, 조성환(파주2)·이용욱(파주3) 의원은 파주시장, 서현옥(평택3) 의원은 평택시장, 이기형(김포4) 의원은 김포시장, 김광민(부천5) 의원은 부천시장, 김철진(안산7) 의원은 안산시장, 명재성(고양5)·이경혜(고양4) 의원은 고양시장, 오석규(의정부4) 의원은 의정부시장, 이인규(동두천1) 의원은 동두천시장, 조용호(오산2) 의원은 오산시장에 각각 도전한다.

 

정윤경 부의장을 비롯한 출마자 13명은 이날 오전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에서 인사말을 한 뒤 승리를 다짐했다.

 

군포시장에 출마하는 정윤경 부의장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걸어온 시간을 돌이켜보니 그 시간이 참으로 고맙고 또 벅찬 시간이었다"며 "선배 도의원으로서 도전하는 모습, 승리하는 모습 보여드려 뒤따라 오시는 우리 의원님들의 희망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조성환 의원은 "새로운 파주를 만들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며 "모두 좋은 성적으로 반드시 승리하시기를 응원드리고 기원하겠다. 저도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기형 의원은 "8년 전 첫 등원 하던 때가 생각난다. 그때는 의원 선배님들이 떠나시면서 인사하는 분도 있었고, 또 당선사례 인사하시는 분도 있었다"며 "선배님처럼 당선 사례 인사를 여기 계신 출마자 분들과 함께 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명재성 의원은 "감회가 새롭다. 공직자 39년 하다가 도의원 처음 들어왔을 때 상당히 떨었는데, 정치력으로 키워주신 모든 분들이 동료들인 것 같다"며 "열심히 해 꼭 탈환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인규 의원은 "교직 생활 32년을 정리하고 경기도의 의원으로 온 것이 제 인생에서 가장 좋은 선택이었고, 아름다운 도전이었다"며 "저는 동두천에서 민주당 시장을 만드는 역할을 할 것이고, 제가 그 민주당 시장으로서 지역의 변화를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조용호 의원은 "세월이 참 빠른 것 같다. 벌써 한 3년 8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났다. 저에게 많은 조언과 격려해 주신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난관이 많겠지만 그것을 뚫고 오산 시장에 당선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