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갑질 근절 아이디어 소통 쿠킹 클래스 개최
박철응 기자
hero@kpinews.kr | 2025-04-11 14:10:18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직장 내 세대 간 소통과 존중의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10일 '갑질 근절 아이디어 소통 쿠킹 클래스'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경영진과 저연차 직원이 함께 요리하고 식사하며, 직장 내 갑질 근절과 관련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나누는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고 한다.
사장과 신세대 직원들이 직급과 세대의 벽을 허물고, 조직 내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솔직한 대화를 나누는 데 의미를 뒀다는 설명이다.
황상하 SH공사 사장과 직원들은 요리를 함께 준비하며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갔고, 각자의 시선에서 바라본 직장 내 소통 문제와 조직 문화 개선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갑질'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에 대해 일상에서 겪은 경험과 의견을 나누고, 이해와 공감, 소통을 통해 건강한 조직 문화를 만들어 가야 한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한다.
SH공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세대 간 소통 확대와 조직 문화 개선을 위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황 사장은 "이런 자리가 단순한 체험을 넘어,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급과 세대를 넘어 누구나 존중받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조직 문화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박철응 기자 hero@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