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전국 교육감 공약이행 2년 연속 최우수 SA등급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4-05-07 14:23:54
광주광역시교육청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2024년 전국 교육감 공약이행, 정보공개 평가에서 2년 연속 종합 최우수 SA등급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7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공약 완료도, 목표달성, 주민소통 3개 분야에서 모두 2년 연속 최우수 SA등급을 받았다.
2024년 평가에서 전 분야 모두에서 최우수 SA등급을 받은 시·도교육청은 광주와 대전 두 곳뿐이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12월 말 기준, 공약완료도, 목표달성, 주민소통 3개 분야에서 이뤄졌다.
광주시교육청은 이번 평가가 체계적 공약 관리는 물론 시민과 소통 노력이 긍정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공약 홈페이지를 통한 '한눈에 보는 이행평가 결과', '숫자로 보는 10대 공약 실천' 등 공약사업 제시가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전략도 한몫했다.
이와 더불어 해마다 시민배심원단을 구성해 직선 4기 공약사업에 대한 이행을 평가하고 조정하는 과정을 거치고 있다.
이 과정에서 배심원단 권고안을 적극 수용하는 등 시민들이 바라는 정책 방향을 수용해 왔다. 또 5대 분야 66개 공약사업 102개 세부과제의 이행평가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해 투명성을 높였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공약은 주권자인 시민과의 공적인 약속이며 이를 이행하는 것은 신뢰의 문제다"며 "남은 임기에도 처음과 같은 마음가짐으로 공약 이행 완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직선 4기 교육감 공약사업 이행 결과는 시교육청 누리집 '소통의 교육감실-공약과 매니페스토'에서 확인할 수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