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중소기업중앙회 손잡고 'K-기업가정신' 국제포럼 추진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5-16 15:44:51

K-기업가정신재단 3자 협력 협약 맺고 각종 행사 활성화 다짐

K-기업가정신의 세계적 확산을 위해 경남 진주시와 중소기업중앙회,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이 손을 맞잡았다.

 

▲ 조규일 시장과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등이 MOU를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진주시는 16일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 사무실에서 K-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조규일 시장과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정영수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등이 함께했다.

 

이날 협약의 주요 내용은 △K-기업가정신의 세계적 확산 △K-기업가정신 포럼 개최 상호협력 △중소기업인 K-기업가정신 교육 △중소기업의 경제적 지위 향상 및 육성 사업 추진 등이다.

 

조규일 시장은 "진주 K-기업가정신과 중소기업중앙회가 추구하는 가치는 같은 방향을 향하고 있다"며 "앞으로 중소기업중앙회와 K-기업가정신재단이 힘을 모아 청년포럼과 국제포럼 개최 등 다양한 사업을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기문 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중앙회는 K-기업가정신의 근원지인 진주시, K-기업가정신재단과 긴밀히 협업해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K-기업가정신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