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플리마켓 버스킹 정기공연-위천면 산불진화차량 교육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3-28 15:57:58
경남 거창군은 오는 30일부터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마다 상상생활문화센터에서 '플리마켓 버스킹 공연'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행복감성 버스킹'은 상상생활문화센터 플리마켓과 연계해 다채로운 문화공연을 제공함으로써 일상 속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다.
공연은 오후 2시에 시작해 한 시간 정도 상상생활문화센터 플리마켓에서 진행된다. 출연하는 버스커는 회당 2팀 정도다. 통기타 밴드, 색소폰, 가요, 악기연주, 청소년 댄스 등 지역아마추어 단체들로 구성됐다.
30일 열리는 첫 번째 버스킹에서는 '가조오빠야'의 통기타 밴드와 '노래하는 사람들'의 노래 공연으로 이뤄진다.
위천면 산불진화차량 교육 실시
거창군 위천면(면장 강신여)은 27일 대형산불 특별대책 기간에 맞춰 행정복지센터에서 산불진화차량 작동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산불 진화 차량의 올바른 작동법 숙지에 초점을 맞춰, 안전하고 신속한 대응으로 산불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행됐다.
강신여 위천면장은 "산불 초동 진화는 시간과의 싸움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산불진화차량 작동법을 알고 안전하게 진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산불 관련 교육 및 홍보를 통해 산불 걱정 없는 위천면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