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부문 5년 연속 브랜드 대상 수상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5-23 14:41:13
경남 진주시는 23일 '제14회 2024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에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부문 대상 수상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당 '브랜드 대상'은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조선일보·TV조선·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 ▲ 조규일 시장이 '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상패를 받고 있다. [진주시 제공]
진주시의 대상 수상은 지난해 7월 4일 유니세프가 인증하는 아동친화도시 선정, 다양한 보육 및 돌봄사업 추진 등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이번 수상으로 지난 2020년부터 5년 연속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은 기업과 지자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소비자의 직접투표와 학계의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브랜드 시상식으로 꼽힌다.
진주시는 올해에도 전년보다 85억 원이 증가된 1481억 원의 예산을 들여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진주형 거점 다함께돌봄센터 운영 △경남 최초 학대 피해아동 쉼터 등 보육 및 돌봄환경을 확대·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아동이 존중받고 보호받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보육 및 돌봄의 공공성을 확장하는 시책을 지속해서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