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서동생활공원 물놀이장 11일 폐장-의령농원 장학금 기탁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8-09 16:01:46

경남 오태완 의령군수는 지난 6일 의령읍 서동생활공원 어린이 물놀이 현장을 방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을 벌였다. 

 

▲ 오태완 군수가 서동생활공원 어린이 물놀이장을 점검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지난달 20일 개장된 물놀이장은 단 한 건의 사고 없이 운영되고 있다. 이날 오 군수는 "폐장까지 긴장감을 늦추지 말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서동생활공원 물놀이장은 이미 지난해 방문객 9192명 수를 넘어서 7일 기준으로 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11일 폐장을 아쉬워하며 '기간 연장'을 요구하는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물놀이장은 의령군민뿐만 아니라 부산, 창원, 진주, 함안 등 인근 시·군은 물론 서울, 대구, 전남 등 타 도시 관광객들도 많이 찾고 있다. 

 

또한 바닥분수도 동시에 가동돼 시원함이 배가 되고 있다. 더불어 어린이들을 동반한 가족들이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쉼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탈의실 및 간이 샤워시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군은 운영관리 전문업체에 위탁해 책임 팀장 1명과 안전관리 요원 9명 등을 상시 배치해 안전사고 예방에 집중하는 한편 2시간마다 수질검사를 실시,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서동생활공원 물놀이장은 이번 달 11일(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군은 물놀이장 폐장을 앞둔 마지막 주말을 맞아 얼음 보물찾기, 분수터널 체험 등의 이벤트가 열고 마술·저글링·버블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도 선보일 예정이다. 

 

농업법인 ㈜의령농원, 의령군장학회에 기금 200만원 기탁

 

▲ 의령농원 박수민 대표가 오태완 군수에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의령군 지정면 소재 농업법인 ㈜의령농원 박수민 대표는 지난 7일 군청을 방문해 오태완 군수에 장학기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의령농원은 농학박사 박수민 대표의 연구를 통해 만들어 낸 건강한 사료를 사용해 동물복지 인증을 비롯해 해썹(Haccp)인증과 무항생제 축산물 등 다양한 인증을 통한 건강한 유정란을 공급하고 있다. 

 

2023년에는 '청정 축산 환경 우수 농가'로 의령군수 표창을 수상했으며, 매년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