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화 광양시장 "시민 행복 최우선…지속가능한 미래도시 조성"

김채연 기자

cykim01@kpinews.kr | 2025-05-29 14:20:09

지방자치TV 더인터뷰 출연

정인화 광양시장이 지난 21일 지방자치TV의 대표 프로그램 '더 인터뷰'에 출연해 30여 년간의 공직 생활과 국회의원 활동을 돌아보고 광양시장으로서의 소회와 비전을 밝혔다.

 

▲ 정인화 광양시장이 지난 21일 지방자치TV의 대표 프로그램 '더 인터뷰'에 출연해 비전을 밝히고 있다. [지방자치TV 제공]

 

김웅철 지방자치TV 대표가 진행한 이번 인터뷰에서 정 시장은 "시민들이 행복하고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지난 3년간 시민과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변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광양시는 전라남도 내에서 유일하게 3년 연속 인구가 증가한 도시로, 일자리 창출과 생애주기별 복지 플랫폼 구축을 주요 성공 요인으로 꼽았다.

 

정 시장은 "태아기부터 노년기까지 전 생애주기에 걸친 맞춤형 복지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며 "이러한 정책이 지역 인구 증가와 결혼율, 출산율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광양시의 핵심 산업인 철강산업을 넘어 지속 가능한 미래 산업으로 전환하기 위한 규제 혁신 성과도 소개했다.

 

이어 "광양 국가산업단지 규제를 대통령령 개정을 통해 해소하고, 2차 전지 소재 산업 및 수소 산업 유치 기반을 성공적으로 마련했다"며 이를 통해 포스코 그룹이 약 4조40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최근 경제 위기 속에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을 위한 적극적인 민생 경제 대책도 소개했다. 정 시장은 "소비 촉진 협의체 운영, 지역화폐 확대 발행, 신속한 예산 집행 등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정인화 전남 광양시장이 출연한 '더 인터뷰'는 5월 30일 오후 1시 지방자치TV를 통해 방영된다.

 

지방자치TV 대표 인터뷰 프로그램 '더 인터뷰'는 매주 금요일 오후 1시에 방송되며, 유튜브(www.youtube.com/@지방자치TV)를 통해 다시보기 가능하다.

 

 

KPI뉴스 / 김채연 기자 cykim01@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