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거창읍주민자치회 여성권익보호 협약-양성평등 사업 공모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2-23 17:09:02

경남 거창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미숙)는 거창읍주민자치회(회장 최민식)와 22일 거창읍행정복지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거창읍주민자치회와 거창군여성단체협의회 임원들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이번 협약은 지역 여성의 권익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뤄졌다.

최민식 거창읍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거창읍 여성 주민들의 목소리를 더욱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여성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미숙 거창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여성 주민들이 사회의 주역으로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여성 인권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해 함께 힘쓰겠다"고 말했다.


거창군, 28일까지 양성평등 지원사업 공모

 

거창군은 오는 28일까지 1500만 원 규모의 '2024년 양성평등 지원사업' 참여 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공모분야는 △양성평등 문화확산 △일·가정 양립지원 △젠더폭력 예방 및 피해자 지원 △여성 역량강화 및 사회·경제참여 확대 등 4개 분야다.

 

공고일 현재 거창군에 소재한 비영리법인, 비영리 민간단체 등이 지원 대상으로, 지원 규모는 사업의 규모와 내용에 따라 다르다.

 

참여 희망 법인·단체는 군 누리집(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돼 있는 신청서류를 작성한 후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2차례 심의를 거쳐 오는 3월 말께 발표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