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거창읍주민자치회 여성권익보호 협약-양성평등 사업 공모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2-23 17:09:02
경남 거창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미숙)는 거창읍주민자치회(회장 최민식)와 22일 거창읍행정복지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여성의 권익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뤄졌다.
최민식 거창읍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거창읍 여성 주민들의 목소리를 더욱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여성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미숙 거창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여성 주민들이 사회의 주역으로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여성 인권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해 함께 힘쓰겠다"고 말했다.
거창군, 28일까지 양성평등 지원사업 공모
거창군은 오는 28일까지 1500만 원 규모의 '2024년 양성평등 지원사업' 참여 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공모분야는 △양성평등 문화확산 △일·가정 양립지원 △젠더폭력 예방 및 피해자 지원 △여성 역량강화 및 사회·경제참여 확대 등 4개 분야다.
공고일 현재 거창군에 소재한 비영리법인, 비영리 민간단체 등이 지원 대상으로, 지원 규모는 사업의 규모와 내용에 따라 다르다.
참여 희망 법인·단체는 군 누리집(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돼 있는 신청서류를 작성한 후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2차례 심의를 거쳐 오는 3월 말께 발표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