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문화원 강좌 개강-상림공원 주말 농산물 프리마켓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3-11 14:47:22

경남 함양문화원(원장 정상기)은 지난 4일부터 상반기 문화학교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 함양문화원 장구 강좌 수업 모습 [함양군 제공]

 

상반기 문화학교 강좌는 사군자, 한국화, 사물놀이(초·중급), 민화(초·중급), 시조창, 고고장구(화·수요일), 한국무용(초·중급), 채색화, 서예(야간·초급·중급) 등이다. 250명의 수강생들이 7월 19일까지 5개월 간 수강하게 된다. 

 

함양문화원 담당자는 "문화원이 군민들의 휴식 공간, 소통의 공간, 문화예술 향유의 공간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소농연합회 주말 프리마켓 운영


▲ 함양군 강소농연합회 프리마켓 행사장 모습 [함양군 제공]

 

함양군은 강소농연합회에서 지난 9일부터 주말마다 상림공원 일원에서 프리마켓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주말 프리마켓에는 회원들이 계절별로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품 등 30여 품목을 판매할 계획이다. 오는 11월 말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강소농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프리마켓은 함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다양한 마케팅 교육 등을 통해 배운 것을 실제로 적용하기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다.

 

함양군 관계자는 "강소농연합회는 작지만 강한 농업을 실현하는 농업경영체의 모임"이라고 소개한 뒤 "이번 프리마켓을 통해 마케팅과 서비스 등 회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