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의료급여자 '진료 알림' 서비스-백일해 예방접종 안내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5-22 16:21:06
경남 함안군은 지난 20일부터 신규와 전입 의료급여 대상자를 대상으로 병원 진료내역을 알려주는 '알림 똑똑'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함안군은 이번 특화사업을 통해 2개월마다 의료 이용현황을 조회, 개별 통보하고 면담을 통해 적극적으로 대상자를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입·퇴원 반복과 불필요한 장기 입원 등 부적정 이용에 대해 안내하는 한편 빈도 높은 외래이용자의 경우 개별 평가를 거쳐 합리적인 의료 이용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함안군 관계자는 "사업을 통해 발견된 무분별한 의료이용자는 연중관리대상자로 선정해 관리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된다면 의료재정 절감 효과는 물론 의료급여 부정 사용 예방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함안군보건소, 소아·청소년 백일해 적기 예방접종 홍보
함안군보건소는 최근 백일해 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백일해 예방접종을 적극적으로 권고하고 나섰다.
백일해는 제2급 법정 감염병이다. 7~10일 정도 잠복기를 지나 초기에는 콧물, 눈물, 경한 기침 등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발생한다.
청색증과 구토를 동반하기도 하며, 합병증으로 중이염, 식욕부진, 탈수, 기흉, 비출혈, 경막하출혈, 탈장 등을 초래할 수도 있다.
12세 이하 어린이는 보건소 또는 전국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기초접종은 생후 2‧4‧6개월에 1~3차 접종을 하고 추가로 15~18개월에 4차, 4~6세에 5차, 11~12세에 6차 접종을 실시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