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TV, 금광연 하남시의회 의장 인터뷰 방영

박지은

pje@kpinews.kr | 2024-10-24 14:17:54

하남시의회, 중앙정부와 협력해 지방의회법 제정 추진
주민과 소통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 추진 현황 소개

지방자치TV는 오는 25일 금광연 하남시의회 의장과의 심층 인터뷰를 방영할 예정이다.

 

금광연 의장은 하남시의 주요 현안과 의정 활동을 소개하며, 후반기 의장으로서의 소감과 함께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의회가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 금광연 하남시의회 의장이 지방자치TV 프로그램 '더인터뷰'에 출연해 이야기를 하고 있다. [지방자치TV 제공]

 

특히, 하남시의 도시 발전과 주민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 추진 현황을 소개하며, 시민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발전을 이끌어 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또한 금 의장은 "하남시의회가 중앙정부와 협력하여 지방의회법 제정을 추진 중"이라면서, 법 제정이 이루어진다면 지방의회의 독립성과 역할을 강화하여 보다 완성된 지방자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스포츠, 환경보호 등의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하남시의 레저 시설 확대와 같은 다양한 프로젝트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도 언급했다.

 

이러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금 의장은 하남시를 더 발전시키고, 시민들과의 신뢰를 기반으로 하남시의회를 이끌어 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

 

한편 지방자치TV의 '더 인터뷰'는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30분 방영되며, 11월 1일에는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이 출연한다. 


KPI뉴스 / 박지은 기자 pj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