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산인면 기초생활거점 준공-감염병 비상방역체계 가동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5-02 14:14:23
경남 함안군은 2일 다목적 활력공원에서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추진한 '산인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조근제 군수를 비롯해 도의원, 군의원, 마을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은 면 소재지에 교육‧문화‧복지 등 중심 기능을 강화하는 인프라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다.
함안군은 지난 2018년 공모사업에 산인면이 선정된 후 총사업비 40억 원을 투입해 다목적 활력공원과 늘푸른주차장 조성, 복지회관 리모델링, 나들이길 경관개선, 문화거점 테마가로정비, 안전지킴이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에 조성된 공간은 지역주민의 소통과 화합의 공간이자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거점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근제 군수는 "산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농촌 정주여건 개선과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함안군보건소, 하절기 감염병 비상방역체계 가동
함안군보건소는 이달부터 하절기 감염병 비상 방역체계를 가동했다고 밝혔다.
하절기 비상방역체계는 오는 9월 30일까지 5개월간 가동된다. 보건소는 평일에는 오전 9시~오후 8시, 주말·공휴일 오전 9시~오후 4시까지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또한 집단 환자 발생 시 신속한 원인 규명과 확산 방지를 위해 1개반 8명으로 역학조사반을 운영하고 24시간 비상연락 체계를 유지한다.
아울러 읍면에 방역소독원을 배치해 마을별 취약지역 방역을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또한 산책로, 공원 등 밀집장소나 취약지역에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 2대, 친환경 해충유인 퇴치기(포충기) 51대를 설치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