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소식] 다문화가족 모국방문 추진-아쿠아로빅 수강생 모집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5-13 15:28:17

경남 함양군가족센터는 모국 방문 지원사업에 선정된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지난 10일 센터 교육실에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 다문화가족 모국방문 지원사업에 선정된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다문화가족 모국방문 지원사업'은 장기간 고향 방문을 하지 못한 결혼이민자에게 모국 방문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한국 생활의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된다.

 

센터는 지난달 19일~30일까지 3년 이상 모국 방문 경험이 없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최종 여섯 가족(20명)을 선정했다.

 

선정된 가족은 이날 오리엔테이션 이후 5월부터 11월까지 가족 일정에 맞춰 자유롭게 고향을 방문하게 된다.

 

아쿠아로빅(수중건강체조) 교실 수강생 모집


▲ 함양군보건소의 아쿠아로빅 교실 수업 모습 [함양군 제공]


함양군 보건소는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올해 2기 아쿠아로빅 교실 수강생 30명을 모집한다.

 

아쿠아로빅은 수중에서 하는 건강체조로, 근골격계 및 만성·퇴행성 질환자의 신체적 부담을 줄이고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어 스트레스와 우울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아쿠아로빅 2기 교실은 오는 6월 4일부터 8월 22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4시~5시, 주 2회 전문 강사 지도로 12주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