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농식품 창업아카데미 개강-거창읍 도로변 수국길 조성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5-23 14:48:58

경남 거창군은 2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교육생 18명과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농산물 가공 활성화를 위한 농식품 가공 창업 아카데미 교육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 22일 열린 농식품 가공 창업 아카데미 교육 현장 모습 [거창군 제공]

 

이번 교육은 호서대학교 식품공학과 채희정 교수 등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7월 12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40시간 중 30시간 이상을 수강한 교육생은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수료생들은 거창농민가공협동조합에 가입할 수 있는 자격도 받게 된다. 조합에 가입하면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

 

곽칠식 행복농촌과장은 "앞으로도 단계적인 가공 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가공 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창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거창읍 주민자치회, 가지리 도로변에 수국길 조성


▲ 거창읍 도로변에 식재된 수국 모습 [거창군 제공]

 

거창군 거창읍(읍장 강준석)은 지난 21일 주민참여예산을 활용한 '몽실몽실 꽃길 조성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가지리 벚꽃길 일원에 약 700m의 수국길을 조성했다. 거창읍은 이곳에 봄철에는 벚꽃, 여름에는 수국을 심어 아름다운 경관을 유지·관리하고 있다. 

강준석 거창읍장은 "수국길 조성으로 주민들과 방문객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름답고 활기가 넘치는 거창읍 명품도시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