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농식품 창업아카데미 개강-거창읍 도로변 수국길 조성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5-23 14:48:58
경남 거창군은 2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교육생 18명과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농산물 가공 활성화를 위한 농식품 가공 창업 아카데미 교육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호서대학교 식품공학과 채희정 교수 등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7월 12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40시간 중 30시간 이상을 수강한 교육생은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수료생들은 거창농민가공협동조합에 가입할 수 있는 자격도 받게 된다. 조합에 가입하면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
곽칠식 행복농촌과장은 "앞으로도 단계적인 가공 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가공 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창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거창읍 주민자치회, 가지리 도로변에 수국길 조성
거창군 거창읍(읍장 강준석)은 지난 21일 주민참여예산을 활용한 '몽실몽실 꽃길 조성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가지리 벚꽃길 일원에 약 700m의 수국길을 조성했다. 거창읍은 이곳에 봄철에는 벚꽃, 여름에는 수국을 심어 아름다운 경관을 유지·관리하고 있다.
강준석 거창읍장은 "수국길 조성으로 주민들과 방문객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름답고 활기가 넘치는 거창읍 명품도시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