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채성 의장 "소통과 협치로 시민 중심 열린 의회 구현할 것"

임형조 기자

ihc@kpinews.kr | 2025-10-22 14:13:43

임채성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은 지난 10월 14일 지방자치TV 대표 인터뷰 프로그램 '더 인터뷰'에 출연해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치를 기반으로 한 열린 의회 구현의 비전을 밝혔다.

 

▲ 임채성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이 지난 10월 14일 지방자치TV 대표 '더 인터뷰'에 출연해 포부를 밝히고 있다. [지방자치TV 제공]

 

임 의장은 취임 이후 '소통하는 의회', '협치하는 의회', '시민 중심 의회'를 핵심 가치로 제시하며, 시민과의 소통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다양한 민원과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세종시의회는 지역 특성상 전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도시 중 하나로, 급속한 인구 유입과 도시 확장에 따른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정책으로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임 의장은 "세종시가 실질적 자치분권의 모범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정책과 조례로 연결하는 것이 필수"라고 역설했다.

 

임 의장은 또한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간의 균형 있는 협력을 강조하며, 재정자립도 향상과 지방의회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제도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를 위해 지방의회의 조직권 및 예산 편성권 확보, 전문 인력 확충 등 실질적 권한 확대 방안도 제시했다.

 

임채성 의장은 마지막으로 "시민의 참여가 활발할수록 의회의 역할이 강화된다"며 "시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세종시가 진정한 자치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채성 의장이 출연한 '더 인터뷰'는 지방자치TV 대표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1시 30분에 방송된다.

 

지방자치TV 대표 인터뷰 프로그램 '더 인터뷰'는 매주 금요일 오후 1시 30분에 방송되며, 유튜브(www.youtube.com/@지방자치TV)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KPI뉴스 / 임형조 기자 ihc@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