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인재개발원, 3개 기관과 도내 교육연수기관 공동 협약 체결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12-19 14:01:42
국립남도국악원·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전라남도교통연수원과 협약
▲ 지난 18일 윤연화 전라남도인재개발원장(왼쪽 네번째)이 국립남도국악원,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전라남도교통연수원과 함께도민과 공직자의 역량강화릉 위한 공동 업무협약식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도 제공]
전라남도인재개발원이 지난 18일 국립남도국악원,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전라남도교통연수원과 함께 도민과 공직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도내 교육연수기관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9일 인재개발원에 따르면 주요 협약 내용은 △각 기관에서 운영 중인 교육프로그램 제공과 전문 강의 교과목 편성 운영 △경험이 풍부하고 전문성을 갖춘 우수 강사 상호 지원 △각 기관의 교육자원과 콘텐츠 적극 공유 등이다.
이를 통해 미래혁신인재를 양성하고 도민참여형 교육과정을 개설하는데 서로 협력할 방침이다.
국립남도국악원은 국악 공연과 강의 제공, 전통악기 체험 프로그램 지원 등에 나서며, 전남도교통연수원은 교통안전 우수 강사를 지원하고 현장체험 학습장을 제공한다.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도민교육 강의 콘텐츠 제공 등을 지원해 인재개발원에서 실시하는 교육의 질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윤연화 전남도인재개발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도내 교육전문기관의 풍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함으로써 국내 유수 교육기관에 버금가는 우수한 강좌를 개설하는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4개 연수 기관은 앞으로 2024년 교육훈련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강의를 개설하는 등 다방면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