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30일 결제시스템 일시 중단

황현욱

wook98@kpinews.kr | 2023-09-21 15:06:19

현대카드는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에 따라 오는 30일 오전 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홈페이지와 앱 서비스, 일부 결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21일 밝혔다.

30일 오전 4시부터 5시까지 승인(결제) 시스템이 일시 중단된다. 이에 따라 모든 온라인 결제를 비롯해 △앱카드 결제 △간편결제(애플페이·네이버페이 등) △오프라인 결제(체크·선불·기프트카드) 이용이 제한된다. 오프라인 가맹점에서의 신용카드 결제는 200만 원 이내에서 중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같은 시간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ATM 출금과 카드 이용 알림 서비스도 일시 중단된다. 분실 신고는 거래승인 상담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현대카드 서비스 중단 공지문. [현대카드 제공]

 

시스템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는 30일 0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홈페이지와 현대카드 앱, M몰 접속이 불가능하다. 이 시간에는 카드 이용과 관련된 일부 서비스도 중단된다. 포인트 사용을 비롯해 △한도 조회와 변경 △특별 한도 신청 △바우처 사용 △발레파킹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도 일시 중단된다.

추석 연휴 기간 중단되는 자세한 업무와 이용 제한 시간은 현대카드 홈페이지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 개선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을 조기에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KPI뉴스 / 황현욱 기자 wook9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