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과학교육원, 과학의날 '특별기획 체험전' 성황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4-20 16:06:08
다양한 과학체험·공연 구성…실험참여·과학 탐구기회 제공
▲ 20일 열린 과학교육원 목공체험 행사장 모습 [경남과학교육원 제공]
경남교육청 과학교육원(원장 김정희)은 20일 오전 '2024 과학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아이 좋아! 과학아, 놀자!'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과학 콘서트, 특별기획 체험전, 공연마당, 도전마당, 체험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선을 보였다.
특히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과학 콘서트는 학생들과 도민들이 재미있게 참여하면서 동시에 과학도 배울 수 있도록 '지구에서 우리까지, 과학으로 떠나는 여행'을 주제로 실험, 공연, 강연 3가지 콘텐츠로 진행됐다.
국립과천과학관이 개발한 과학 체험물 '싸이팝'에서는 손전지, 이상한 원통, 맴돌이 전류 등 실생활 속 기초 과학 원리를 배울 수 있는 13종의 과학 체험 콘텐츠를 전시,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2022 개정교육과정의 '깊이 있는 학습'을 위한 과학 교육 방향에 대한 토론회도 열린다. 발제자로 서울여대 황요한 교수, 김해삼문고 김새로나 수석교사, 부산 포천초등학교 조현식 수석교사, 서울 무학중 손미현 교사가 토론회에 참여한다.
경남과학교육원 김정희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과학문화 확산뿐만 아니라 우리 과학교육원이 도민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