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산물 온라인 마케터 육성 사업 참여사 30일까지 모집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5-05-19 14:16:56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농가의 온라인 거래 역량 강화와 판로 확대를 위해 '농산물 온라인 마케터 육성 사업' 참여사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 2025년 농산물 온라인 마케터 육성 사업자 모집 공고문 [aT 제공]

 

19일 aT에 따르면 이번 모집 대상은 국산 농축산물을 생산하거나 가공하는 농가 또는 기업이며, 모집 규모는 일반 농가·기업 200여 개소, 친환경 농가·기업 50여 개소다.

 

선정된 참여사에는 △온라인 입점·마케팅 교육 △1:1 맞춤형 컨설팅 △상세페이지 또는 영상 제작 △주요 온라인 유통사와 연계한 '농부가 바로팜' 기획전 참여 등의 지원이 제공된다.

 

참여사는 교육 과정을 최소 1개 이상 이수해야 하며, 매출 규모에 따라 지원 항목이 차등 적용된다. 올해는 특히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농식품 마케팅 실무 교육이 포함되며, 우수 참여사에는 라이브커머스나 유튜브 홍보 기회도 주어진다.

 

사업 신청 방법과 자세한 사항은 aT 누리집 '유통사업 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운도 aT 유통이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생산자들이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온라인 시장에서 판로를 확대해 시장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