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대한민국 봉사대상 2개부문 동시 수상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4-06-12 13:47:52

한국도로공사는 지난 1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봉사 대상 시상식'에서 2개 부문 대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 1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2024 대한민국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왼쪽부터 한국유엔봉사단 유준상 부총재, 한국도로공사 백상현 홍보실장(대리수상), 한국유엔봉사단 안헌식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제공]

 

'대한민국 봉사 대상'은 2010년부터 이어져 왔다.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 한국유엔봉사단, 한국국제연합봉사단 주최로 매년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관, 기업, 개인에게 시상하고 있다. 

 

이날 진행된 시상식에서 함진규 도로공사 사장이 '아름다운 대한국인상'을 받았고, 도로공사는 '대한민국 봉사대상'을 수상했다. 

 

함 사장은 취임 이후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와 지난해 전국적인 수해피해 등 재난지역의 복구활동을 지원해 왔다. 또 사랑의 김장나눔과 연탄배달 봉사 등에 직접 참여하며 지역사회 나눔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도로공사는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공부방 꾸미기 사업', 소아암 어린이에게 치료비와 헌혈증을 지원하는 '헌혈뱅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높이 평가받았다.

 

함 사장은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저를 비롯해 도로공사가 앞장서서 봉사와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며 수상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