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폐자원 수집 어르신에 '사랑의 리어카'-사회보장급여 확인조사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10-02 15:13:31

거창군자원봉사센터는 2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경남여성리더봉사단, 거창군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폐자원 수집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리어카' 전달식을 열었다. 

 

▲ 2일 열린 '사랑의 리어카' 전달식 모습 [거창군 제공]

 

이날 전달식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1사업장 기술봉사팀 임직원들은 재능기부로 제작한 '사랑의 리어카' 4대와 함께 안전조끼, 자물쇠, 생필품 꾸러미를 어르신 4명에 직접 전달했다.

 

'사랑의 리어카'는 경남도자원봉사센터의 제안으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협력해 진행된 사회공헌사업이다. 기존 손수레보다 가볍고, 태양광으로 충전되는 안전 경광등, 형광페인트 도색, 브레이크 등 안전성을 강화해 제작됐다.

 

공영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항공사업부 창원1사업장 운영팀 부장은 "제가 가진 작은 재능이 이웃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만으로 행복감을 느낀다"고 전했다. 

 

하반기 사회보장급여 정기 확인조사 실시 


거창군은 사회보장급여 부정수급 사전 방지를 목표로 하반기 정기 확인조사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정기 확인조사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진행된다. 연말까지 계속되는 이번 조사는 수급 자격 및 급여 변동이 예상되는 895건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군은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21개 공공기관과 142개 금융기관에서 제공받은 총 65종의 갱신된 공적자료(소득·재산)를 기초로, 수급 자격과 복지급여 적정성을 확인할 예정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