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만도, 아마존 웹서비스와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협약 체결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4-01-10 13:41:11
HL만도는 지난 9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4' HL만도 부스에서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소프트웨어가 모빌리티 분야 핵심 기술로 발전 중인 가운데 이뤄진 양사 협약은 SDV(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 시대를 함께 연다는 의미가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HL만도는 이번 CES 2024에서 데이터 기반 차량용 소프트웨어인 '마이코사'를 처음으로 공개하며 관련 소프트웨어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
HL만도는 아마존 웹 서비스 기술을 활용해 운전 중 고장 예방(PHM), 도로 상태 탐지(RSP) 등 다양한 마이코사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HL만도에서는 조성현 부회장이, 아마존 웹 서비스에서는 야세르 알사이드 사물인터넷(IoT) 부문 부사장이 협약식에 참석했다.
야세르 부사장은 "아마존 웹 서비스 IoT 기술과 HL만도의 소프트웨어 마이코사가 결합된 혁신 여정을 시작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 부회장도 "양사 협력은 SDV 시대를 정면 돌파하는 혁신적 파트너쉽이 될 것"이라며 "아마존 웹 서비스와 함께 첨단 소프트웨어 개발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