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 'BBQ관' 방문객 3만5000명 돌파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4-02-01 15:06:55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 공식 후원사 제너시스BBQ 그룹이 강릉 올림픽파크에서 지난달 19일부터 운영한 'BBQ관'에 내외국인 방문객 3만5000명이 다녀갔다고 1일 밝혔다.
BBQ는 동계 청소년올림픽이 개막한 이후부터 국내 식품 브랜드 중에서 유일하게 식품관을 운영했다. 이에 지난달 19일부터 31일까지 BBQ관에는 일평균 2500명이 훌쩍 넘게 방문하면서 총 3만5000여 명이 현장을 찾았다.
BBQ관의 모든 주문은 키오스크로 이뤄졌다. 전체 카드 사용 중 해외 카드 사용 비중이 23.1%에 달했다. 방문객 중 외국인 관광객이나 해외 선수 비중이 4분의 1에 가까운 것으로 분석됐다.
BBQ관에서는 황금올리브 치킨, 양념치킨을 비롯한 치킨류와 황금알 치즈볼, 떡볶이 등 사이드류를 포함해 총 31종의 메뉴를 판매했다. 그중 황금올리브 치킨과 양념치킨, 황금알 치즈볼이 외국인 고객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었다.
BBQ는 외국인 선수와 관람객이 편하게 음식을 주문할 수 있도록 전원 영어 소통 및 통역에 능숙한 'BBQ 서포터즈'를 선발했다. 또 노로바이러스 및 식중독으로부터 고객들을 보호하기 위해 위생, 안전 관리를 철저히 진행하기도 했다.
BBQ 관계자는 "한국 브랜드를 대표해서 78개국 선수들과 관람객들에게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을 선보일 수 있어 영광스러운 자리였다"며 "이런 인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 확대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K-푸드를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